서울시 밀라노패션위크에서 K패션 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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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밀라노패션위크에서 K패션 알린다

정우영 기자 0 2024.02.23

밀라노 패션위크 무대에 서울패션위크 브랜드가 오르고 유럽의 패션 트렌드를 견인하는 핵심 유통망에 K-패션 수출길이 열린다. 

 

서울시가 이탈리아 국립패션협회와 밀라노 패션위크(2.20~2.26) 개막일인 지난 220일 이탈리아 국립패션협회 본부에서 K-패션 브랜드의 성공적인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서울시는 패션의 도시 밀라노를 거점으로 유럽시장을 넘어 글로벌 무대에 K-패션의 가치를 알리고 국내 패션 디자이너의 해외 진출 기반 다지기에 나선다.

 

이날 체결식 행사에는 장영민 서울시 창조산업기획관과 카를로 카파사 이탈리아 국립패션협회(CNMI) 회장 등이 참석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앞으로 함께 추진할 협력 사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밀라노 패션위크 플랫폼을 활용한 한국 브랜드의 글로벌 마케팅 패션산업의 혁신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지속적 대화 양도시 패션·뷰티 유관기관과의 교류 협력 증진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바탕으로 서울시와 이탈리아 국립패션협회는 유럽 시장에 경쟁력 있는 K-패션 브랜드를 선정해 20249, 20252월 밀라노 패션위크에 성공적으로 데뷔할 수 있도록 모든 준비과정을 지원한다.

 

서울시와 이탈리아 국립패션협회는 함께 밀라노 패션위크의 공식적 무대에 세울 역량 있는 K-패션 브랜드(5개 내외)를 선발 후 해외 매체 및 큰 손 바이어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밀라노 패션위크 전까지 선발된 브랜드 대상 지속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럽 패션시장의 중심인 이탈리아 밀라노를 시작으로 K-뷰티 패션 전용관을 조성하는 등 프리미엄 유통망 확보에 나선다. 이탈리아 유명 백화점을 시작으로 유럽 백화점 및 편집샵, 쇼룸 등에 K-패션 유통망을 확보하기 위해 서울시-이탈리아 국립패션협회-유통업체삼자 간 구체적 논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서울시가 롯데면세점과 협력하여 20236월 일본 롯데면세점 긴자점에 서울패션위크 전용관을 개관한 데 이어 K-패션의 글로벌 프리미엄 유통망을 다각도로 확보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한편 밀라노 패션위크는 세계 4대 패션위크(파리, 밀라노, 뉴욕, 런던) 중 하나로, Prada, Gucci, Versace 등의 유명 럭셔리 브랜드부터 전도유망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150개 이상의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하며 60개 이상 패션쇼가 열리는 세계적인 패션 행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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