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가 만든 ‘그래비티’ 미 시장 런칭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카이스트가 만든 ‘그래비티’ 미 시장 런칭

김지민 기자 0 2024.02.21

 

 

카이스트 교원 창업 스타트업인 폴리페놀팩토리(대표 이해신)이 폴리페놀을 기반으로 한 기능성 헤어 케어 브랜드 그래비티를 미국시장에 공식 런칭한다.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를 통해 첫 선을 보이게 될 그래비티는 세계 상위 1%의 논문 인용률을 가진 폴리페놀 전문가인 카이스트 이해신 석좌교수가 2년여 간의 연구를 통해 상용화한 고기능성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다.

 

브랜드명 그래비티는 중력을 의미하는 영어단어 ‘gravity’와 힘 있게 잡아올린다는 ‘grab’, 아름다움을 뜻하는 ‘beauty’를 변형한 신조어로 힘없이 축쳐지는 모발에 풍성한 볼륨감을 만들고자 하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았으며 헤어 리프팅 샴푸 2종과 컨디셔너, 스타일링 미스트까지 4종의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이중 헤어 리프팅 라인은 모발을 힘 있게 잡아 주는 폴리페놀 성분들로 리프트맥스 308라는 특허 성분을 고함량으로 배합했으며 손상된 큐티클층 사이로 빠져나가는 모피질의 간충 물질을 보호하고 손상된 큐티클 위에 제2의 보호막을 형성한다.


 

 

임상결과에 따르면 모발 표면을 감싸는 폴리페놀 보호막으로 인해 약 40%의 즉각적인 헤어 볼륨 상승 효과가 나타나고 그 효과가 약 48시간 유지되는 결과를 보였다.

 

더불어 100% 비건 성분과 EWG 그린 등급의 안전한 성분으로 배합해 독일 더마테스트의 최고 등급인 엑셀런트 등급을 획득했고, 글로벌 임상기관인 인터텍에서도 효능 효과를 인정받았다.

 

코코넛 껍질로 만든 친환경 용기를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을 대폭 줄인 것도 눈에 띄는 장점이다.

 

폴리페놀팩토리는 글로벌 마켓 진출을 위한 테스트베드인 미국 킥스타터를 통해 그래비티리프팅 라인 중 가장 강력한 효과를 내는 그래비티 헤어리프팅 샴푸_엑스트라 스토롱(500ml, US$48)’ 버전을 단독으로 선출시해 220일부터 326일까지 약 5주간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킥스타터 론칭 이후에는 글로벌 공식 브랜드몰과 아마존 등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채널로 판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국내 론칭은 20244월로 예정돼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