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엄브로’ 론칭 100주년을 맞아 팝업스토어를 열고 트렌디한 스타일을 찾는 MZ 고객을 모신다.
1924년 영국 맨체스터의 작은 세탁소에서 시작한 ‘엄브로’는 1960년대 영국 소재의 축구팀 중 85%가 엄브로를 착장했을 만큼 정통성 있는 스포츠 브랜드로 최근 블록코어룩 트렌드와 맞물려 MZ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손꼽힌다.
특히 ‘엄브로’는 2018년 ‘준지’, 2022년 ‘콤펙트레코드바’, 2023년 ‘언더마이카’ 등과 협업하며 젊은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번 ‘엄브로’ 론칭 100주년 기념 팝업은 2월 15일부터 28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1층 ‘오픈스테이지’에서 2주간 진행된다. 팝업스토어 공간은 ‘엄브로’가 시작되었던 ‘런드리 하우스’ 콘셉트의 공간, 100년의 역사와 상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 포토존과 특별한 굿즈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 공간 등 3개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런드리 하우스’ 공간은 ‘엄브로’의 1호점인 영국 맨체스터의 윔슬로 매장을 복각하여 레트로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엄브로’의 100년의 역사를 돌아볼 수 있는 공간에는 엄브로 유니폼을 입고 우승했던 1966년 잉글랜드 월드컵의 우승 트로피가 약 3m의 크기로 재현되고 과거 인기 축구 유니폼과 트레이닝복 등을 재해석한 상품들로 눈길을 끈다. 또한 이벤트 공간은 게임 서브컬쳐 브랜드 ‘마우스포테이토’와 을지로의 레트로 사진관 ‘스킴샷 스튜디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엄브로’는 10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위한 특별한 이벤트와 굿즈도 준비했다. 먼저 팝업스토어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영국의 아티스트 혼네(HONNE)의 내한 공연 콘서트 티켓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혼네는 2014년 결성된 일렉트로닉 소울 듀오로 블루아이드 소울이라는 장르를 개척하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고 내한 공연도 5회 가량 진행했을 만큼 국내에서도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더불어 혼네와 협업한 축구 저지 및 윈드 재킷 등 10개 스타일의 의류를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 팝업스토어에서만 단독으로 선보인다.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팝업스토어의 콘셉트를 반영한 레트로 감성의 시트형 세탁 세제 혹은 100주년 리미티드 로고 팬던트 중 하나를 증정한다. ‘엄브로’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하거나 카카오톡의 플러스친구를 추가한 고객에게는 ‘스킴샷 스튜디오’의 사진을 무료로 찍을 수 있다. 특히 팝업스토어 곳곳에 세탁소 배경의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다.
이 외에도 팝업스토어 프로모션 존에서는 게임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브랜드 '마우스 포테이토'의 축구 게임 아카이브 전시와 게임 플레이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