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IX(대표 권승조)가 자사의 스낵 브랜드 ‘선데이치즈볼’을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실내형 어드벤처파크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를 남산서울타워 4층에 오픈한다.
‘선데이치즈볼’은 카카오IX가 지난해 12월 선보인 최초의 자체 스낵 브랜드다.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인 라이언이 평소 즐겨먹던 시그니처 힐링 스낵이 실제 상품으로 등장한 만큼 소비자들의 재미와 흥미를 유발하면서 트렌드세터들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탔다.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가 위치한 남산서울타워는 연간 방문객수가 1200만명에 달하며 국내외 관광객들이 연중 내내 끊이지 않는 서울의 대표 랜드마크 중 하나다.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는 입구부터 출구에 이르기까지 짜임새 있는 스토리텔링과 체험형 어트랙션을 배치해 방문객들에게 공감각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60~70년대의 팩토리 느낌을 더한 내부 공간 디자인은 입장하는 순간 실제로 치즈볼 팩토리에 초대된 듯한 느낌을 주며 곳곳에 배치된 포토월과 대형 치즈볼 라이언 조형물을 통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다양한 포토 스팟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는 다년간 VR 및 융복합 기술(미디어/로보틱스)을 운영해 온 전문기업인 주식회사 상화와의 제휴를 통해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운영된다.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는 테마 공간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선데이치즈볼의 탄생 및 제작 과정 등 비하인드 스토리를 VR과 라이드 콘텐츠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어트랙션 존’, 선데이치즈볼과 함께 체험관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낵 및 음료를 판매하는 ‘스낵 스테이션’,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 남산타워 단독 MD 상품과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는 ‘선데이치즈볼 박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선데이치즈볼 박스’에서는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 젤펜세트, 젤펜(서울타워), 마그넷(케이블카, 서울타워), 자물쇠세트 등이 출시돼 특별함을 더한다.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에는 골든 티켓에 당첨된 ‘치즈볼 라이언’이 선데이치즈볼 팩토리를 탐험하면서 전개되는 이야기는 총 3개의 어트랙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방문객들에게 이색적이면서도 즐거운 힐링을 선사한다.
‘ZZZ 익스프레스’는 선데이치즈볼의 핵심 재료인 치즈 농장을 시작으로 치즈 정제소, 치즈강을 거쳐 시즈닝 파크, 패키징 센터까지 탐험하면서 치즈볼이 만들어지는 전 과정을 720도 회전 라이드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라이드 어트랙션이다. 다음으로 이어지는 ‘치즈아일랜드 러쉬’는 칠리, 허니, 믹스치즈 등 치즈볼의 풍미를 더하는 재료를 얻기 위해 제트스키, 행글라이더를 타고 치즈 아일랜드를 투어하는 스피드 체험형 어트랙션이다. 마지막으로 ‘치즈볼 팜’은 치즈 수확, 치즈볼 생산, 패키징까지 전 과정을 고객이 직접 참여하면서 즐기는 게임형 체험 어트랙션이다.
카카오IX는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 오픈 기념 스페셜 이벤트도 마련했다. 31일 오픈 당일 첫 번째 방문 고객에게는 1년 동안 무제한 무료 입장 및 체험을 누릴 수 있는 ‘골든 티켓’을 증정하며 31일부터 소진시까지 입장권 구매 고객 대상으로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 풍선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31일부터 3일간 매일 선착순 200명(총 600명)에게 프로모션 패키지를 증정해 더욱 신나는 어드벤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IX는 남산서울타워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를 시작으로 연내 서울 랜드마크 거점 지역에 두 번째 공간을 오픈하면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