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라이브 하루 거래액 평균 12배 상승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이구라이브 하루 거래액 평균 12배 상승

정우영 기자 0 2023.11.13

29CM의 이구라이브가 지난 1년 동안 라이브 방송에 참여한 입점 브랜드의 일 거래액이 평균 12배 상승했다. 

 

이구라이브는 지난해 929CM가 취향별 큐레이션과 스토리텔링에 초점을 맞춰 토크쇼 형식으로 론칭한 라이브 커머스다. 고객의 다양한 특성과 취향을 고려해 브랜드와 상품 컨셉에 맞춰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연출한 것이 주효했다.

 

1년간 1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한 이구라이브는 누적 시청자 수만 해도 50만명을 넘어섰다. 이구라이브에서 소개한 브랜드의 하루 거래액은 일평균 대비 1118% 증가할 정도로 폭발적인 매출 상승세를 기록했다. 특히 여성 패션 브랜드 시엔느는 라이브 방송 당일 매출이 2억원을 돌파할 정도로 흥행했고 틸아이다이의 방송 당일 거래액은 하루 평균 대비 8, ‘블루브릭5배 이상 상승하는 성과를 얻었다.

 

이구라이브 효과는 10월에 진행된 헤비 아우터 프리오더 방송에서 두드러졌다. 29CM는 빠르게 겨울 아우터를 구비하길 희망하는 고객 요구를 반영해 헤비 아우터 특집 방송을 기획했는데, 한 시간 동안 무려 15천만원의 거래액을 달성했다. 패션 크리에이터 딘디를 포함해 4명의 모델이 15개 브랜드에서 선보인 38종의 상품을 직접 입어보며 상세하게 제품을 소개한 기획력이 돋보였다. 신상품 특성상 구매 후기를 볼 수 없는 점을 고려해 고객이 생생하게 제품을 탐색할 수 있도록 세밀하게 구성한 연출력이 적중한 결과다.

 

누적 시청자만 1만여 명에 달한 헤비 아우터전 방송는 시청자 댓글 참여율 역시 이구라이브 평균치와 비교해 2배가량 높게 나타났다. 라이브 방송 중 고객이 상품 페이지를 조회한 비율 또한 이전 방송의 평균 조회수 대비 1.5배 이상 늘었다. 29CM60분이라는 한정된 시간 안에 구매 결정을 하기 어려운 고객이 충분히 고민한 후 프리오더를 할 수 있도록 애프터 라이브 기획전을 운영했다. 방송 종료 후 7일간 라이브 다시 보기와 숏클립 등의 콘텐츠를 함께 제공한 결과, 애프터 라이브 기획전 거래액은 25천만 원을 넘어서며 큰 호응을 얻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