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카’가 오는 10월 7일과 8일 열리는 한국 최초 UTMB 월드 시리즈 이벤트인 ‘트랜스제주 by UTMB’를 후원한다.
호카 글로벌은 지난해 UTMB(Ultra Trail du Mont Blanc) 월드 시리즈와 파트너쉽을 채결했으며 이와 더불어 호카 코리아에서는 UTMB 월드 시리즈 최초의 한국 대회인 2023 트랜스제주 by UTMB에 공식 후원사로 나선다. 호카 코리아는 상반기 ‘2023 운탄고도 스카이 레이스’에 이어 하반기에도 트레일 러닝 대회 후원을 진행 하게 되었다.
이번 대회는 10K, 20K, 50K, 100K 총 4개의 코스로 운영되며 제주 월드컵 경기장에서 출발하는 50K와 100K 는 한라산 국립 공원과 둘레길 코스로서 가장 아름다운 대회로 손꼽힌다. 올해는 약 3,100여명이 참가할 예정으로 매년 약 30개 국가의 선수들이 해당 대회에 참여하기 위해 제주도를 방문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전년도 우승자이자 팀 호카 코리아 소속 고민철 선수가 출전하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외에도 올해 Dacia UTMB 몽블랑 UTMB 코스에서 각각 전체 32위와 129위의 팀 호카 중국의 씨앙 후자오와 일본의 미야자키 키미노의 출전이 예정돼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호카코리아는 이번 대회를 기념하여 다양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인스타그램에서는 ‘트레일 런 챌린지’를 진행하며 고민철 선수와 함께 하는 트레일 러닝 원포인트 레슨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스피드고트 5 데모슈즈 착용과 더불어 트레일 러닝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대회 현장에서는 ‘트레일 요가’ 및 ‘모닝 런’ 등 특별한 이벤트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한편 8월 28일부터 9월 3일까지 일주일간 프랑스 샤모니에서 개최된 Dacia UTMB 몽블랑 대회에 팀 호카 코리아 소속 김지수, 김진희 선수가 참가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김진희 선수는 CCC 코스에서 16시간 25 분 20초를 기록하며 한국인 신기록을 수립하는 쾌거를 이뤄냈으며 김지수 선수는 171K의 UTMB 코스를 27 시간 9분 16초로 대회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