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대표 김용현 황도연)이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인 엠엔비의 인기 콘텐츠 ‘쿵야 레스토랑즈’와 함께하는 당근알바 이색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넷마블의 PC 게임 ‘캐치마인드’에서 오랜 사랑을 받아온 쿵야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온라인 콘텐츠다. 레스토랑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쿵야 캐릭터들의 이야기가 인스타그램을 타고 MZ세대에게 즐거움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이색 알바 체험 프로모션은 쿵야 레스토랑즈가 당근알바에서 100인의 시식 알바생 모집 공고를 내는 컨셉이다. 알바생으로 선발되면 쿵야 레스토랑즈가 보내주는 음식을 시식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당근이 들어간 음식을 먹어보고 시식 후기를 SNS에 올리면 알바 수행이 완료된다.
미션 수행을 위해 총 100명의 알바생에게 빕스 기프트카드 5만원권(3명), 본죽&본비빔밥의 본나물 비빔밥(10명), 본죽 야채죽(10명), 투썸플레이스 퀸즈 캐롯 조각 케이크(10명), 매일유업 썬업 과일 야채 샐러드(67명) 모바일 쿠폰 중 하나를 랜덤으로 보내준다.
미션이 완료되면 이색 알바 체험비로 알바생 100명 전원이 당근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당근머니를 받는 즐거움도 따라온다. 당근머니 50만원(1명), 5만원(10명), 3만원(30명), 1만원(67명)이 랜덤하게 지급된다.
지원 방법은 8월 27일까지 당근마켓 ‘내 근처 > 알바’에 올라온 쿵야 레스토랑즈 프로모션 배너를 누르고 들어가 알바생 공고문 내용 확인 후 본인의 알바 프로필을 등록하고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당근마켓 앱 내 검색창에 ‘쿵야 레스토랑즈' 키워드 검색을 통해서도 빠르게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100인의 알바생은 지원서 확인 후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같은 기간 해당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공유하고 굿즈 응모하기'를 선택한 후 주변 지인에게 소식을 전달하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쿵야 랜덤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식 알바 당첨자 100인과 굿즈 당첨자 200명은 오는 9월 8일(금) 개별 알림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당근마켓은 쿵야 레스토랑즈 버전의 ‘당근알바 쏭’ 영상도 공개한다. 최근 배우 이효정, 이유진 부자가 출연해 큰 화제를 몰고 왔던 ‘당근송’을 쿵야 캐릭터들이 깜찍하고 귀엽게 개사해 부르는 영상으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앱 내 이벤트 페이지와 당근마켓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