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년보다 이른 더위와 리오프닝으로 이른 시기 휴가를 떠나는 얼리 휴가족이 많아지며 벌써부터 여름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업계에 의하면 최근 휴양지 룩, 바캉스 룩, 여름휴가 패션 등 다양한 피서 관련 키워드 및 상품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실제로 ‘젝시믹스’의 지난 1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스윔웨어 카테고리의 누적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90.5% 증가했다. 특히 여름 신제품 판매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4월 한 달간 판매량은 전년 대비 398.3% 급증했다.
이에 따라 패션 브랜드들이 발 빠르게 썸머 아이템을 출시하는 한편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는 로고 슬리브리스 톱으로 감각적인 캐주얼룩을 핫썸머 스타일로 제안했다. 여기에 니트 베스트와 화이트 팬츠로 페미닌 시크 무드를 선보였다. 또 반팔 티셔츠와 니트를 각기 다른 분위기로 여름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핫썸머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무신사에서 일주일간 특별 기획전이 진행하고 있다.
‘메트로시티’는 여름휴가 필수 아이템을 엄선해 얼리 썸머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는 얼리 썸머 행사는 온라인 직영몰에서 여성, 남성 가방, 지갑 그리고 일부 의류 제품 등을 최대 45% OFF로 빠르게 다가온 여름 준비 부담을 줄이는 혜택으로 준비했다. 이와 함께 전국 직영점 매장, 백화점, 아울렛에서도 최대 40% OFF 혜택가로 만나볼 수 있다.
‘에고이스트’는 세미 리조트룩의 캡슐라인을 추가 구성하여 발랄하고 자유분방한 에너지와 트렌디한 유스 감성을 담은 썸머 컬렉션을 선보였다. 화사한 컬러의 원피스, 허리 라인 디테일이 돋보이는 모노키니, 체커보드와 클로버 모티브를 활용한 유니크한 패턴 셋업 등 리조트룩 뿐만 아니라 데일리 웨어까지 가능하다. 특히 이번 컬렉션은 드랍 형식으로 공개돼 일부 상품은 조기 품절돼 리오더에 들어가기도 했다.
또 셀렉트샵 29CM는 여름철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상반기 최대 규모의 쇼핑 기획전인 이굿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티저 기간과 본 행사가 진행되는 시점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티저 기간에는 기획전 오픈 당일인 7일에 사용할 수 있는 12% 쿠폰을 제공하며, 본격적인 이굿위크가 시작되는 날에는 매일 자정 12시에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6종 랜덤 쿠폰과 매일 오전 10시에는 추첨을 통해 하이엔드 아이템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응모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어 쇼핑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SSG 닷컴은 오는 24일까지 여름 신발을 모은 샌들의 세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최대 할인율은 56%로 남성, 여성, 아동용 등 총 16만족의 물량을 준비해 역대급 할인을 예고했다. 스포츠 브랜드 브랜드 ‘나이키’, ‘아디다스’를 비롯해 간편하게 신을 수 있는 ‘크록스’, ‘버켄스탁’, 여성 샌들 ‘슈콤마보니’, ‘멜리사’ 등 다양한 슈즈 브랜드가 행사에 참여하며, 이와 더불어 ‘프리썸머 쓱케일’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해 쇼핑의 즐거움을 더해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