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브라’가 지난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00억원 이상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45%의 신장했다.
그리티는 ‘원더브라’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달 들어 전월 대비 평균 65% 매출이 상승하는 등 눈에 띄는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오프라인 매장 중 갤러리아 타임월드점의 경우 5월 매출액이 1억원을 돌파하기도 했다. 이는 전년 동기간 대비 87% 신장한 수치이며 6평의 소규모 평수인 매장임에도 불구하고 동종 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매출을 기록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원더브라’는 글로벌 인기 언더웨어 브랜드로 ‘편안하면서도 예쁜 노와이어 라인’ 및 ‘편안함과 볼륨감이 공존하는 컴포트 볼륨 브라’로서 오랫동안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고 점점 까다로워지는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에 맞춰 지속적인 상품 연구개발은 물론 제품 개선 및 각 주요 유통 채널 별로 맞춤 전략을 진행해 왔다.
또한 최근 야외 활동이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전국 오프라인 매장을 대상으로 대규모 브랜드 프로모션인 원더풀데이를 열고 시즌 신상을 비롯한 대부분의 품목을 특가로 판매함으로써 쇼핑객들을 집중적으로 공략한 것도 이번 성과에 주효하게 작용했다.
뿐만 아니라 언더웨어의 주요 유통 채널 중 하나로 자리잡은 홈쇼핑에서는 엔데믹 전환과 성수기 진입의 영향으로 지난해 대비 실적 호전의 기대감이 높아짐에 따라 전략적 마케팅을 펼쳤고 그 결과 2009년 브랜드 런칭 이래 누적 주문액 5,700억원 이상, 구매 고객 수 200만명 이상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원더데이 행사 최고 주문액으로는 약 61억원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또한 브랜드 공식몰인 원더브라몰에서는 지난 4월 기준 매출액 약 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3%나 신장해 가파른 성장 폭을 기록했다. 실질적인 구매 타깃의 고객들을 세분화하여 세일즈와 마케팅을 진행한 브랜드 리바이탈의 결과물이다.
원더브라몰의 경우 온라인 시장에서 주 소비자층인 20~30대를 세밀하게 타겟팅하기 위해 기존 제품에서 ‘푸쉬업 노와이어’, 즉 ‘편안하면서도 예쁜 노와이어’로 새롭게 포지셔닝하고 공식몰만의 프리미엄 상품을 출시했다. 또한 소비자 편의성을 고려하여 UX, UI를 정기적으로 개편하고 있고 브랜드 공식 SNS채널 등을 활용해 ‘원더브라’의 핵심 메세지를 기반으로 2030 소비자 층에게 꾸준히 커뮤니케이션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마케팅 및 비즈니스 부스팅 전문기업 에코마케팅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오며 전략적인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해 오고 있다.
또한 골프, 테니스 등 MZ세대를 중심으로 야외 스포츠 트렌드가 주목받음에 따라 ‘원더브라 X GOLF’ 등 신규 애슬레저 라인을 비롯해 2023 SS 시즌 신제품 ‘노와이어 볼륨 브라렛’ 등의 신규 아이템 개발 및 출시로 다양한 구색의 범용성 높은 아이템들을 갖춤으로써 상품역량을 키워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