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준 디자이너의 ‘디그낙12’가 아나토미를 모티브 한 춘하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디그낙’의 시그니처 컬러인 블랙을 해부학적 관점에서 재해석해 블랙의 입체화를 시도했다. 절개와 선의 활용과 연결, 입체 등의 기법으로 완성한 구조적인 실루엣은 흘러내리는 듯한 유니크한 디테일과 함께 블랙의 다양한 변주를 시도했다
메인 아이템인 아나토미 커팅 반팔 티셔츠는 시즌 테마인 해부학을 직설적으로 표현했다. 사람의 뼈를 모티브로 뒷면 전체를 입체적으로 절개했으며 절개는 모두 수작업으로 진행해 완성도를 높였다.
여유로운 오버사이즈 핏의 레이어드 테이프 디테일 스웨트셔츠는 헤링본 테이프를 레이어드하여 입체적인 무드와 유니크함을 강조했으며 레이어드 커팅 프린트 티셔츠는 커팅 안쪽으로 보이는 원단에 ANATOMY 레터링 프린트가 인상적이다.
‘디그낙12’의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백 스트랩 반팔 티셔츠는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넓게 변경된 테이프 디테일은 다양하고 볼륨감 있는 레이스 업을 연출할 수 있으며 하단에 테이프를 넣을 수 있는 홀을 만들어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또한 코튼 스티치의 오버사이즈 자켓과 기모노 점퍼, 레터링 스웨트 셔츠, 아웃 포켓 숏 팬츠 등의 다양한 아이템도 함께 만날 수 있다.
‘디그낙’의 독보적인 아이덴티티가 돋보이는 강동준의 두번째 라벨 ‘디그낙12’의 해부학 컬렉션은 공식 홈페이지와 무신사를 통해 2월 25일 선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