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이’ 서울패션위크 24 FW 컬렉션

instagram facebook youtube
DESIGNER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리이’ 서울패션위크 24 FW 컬렉션

민신우 기자 0 2024.02.04

 

 

리이(RE RHEE)’가 지난 23DDP 아트홀 1관에서 2024 F/W 서울패션위크 컬렉션에 참가해 가을겨울 컬렉션 런웨이를 선보였다.

 

리이의 이번 컬렉션 주제는 일렁이는 본질과 왜곡된 이끌림이었다. ‘리이는 처음으로 서울패션위크에 발을 내딛어 리이의 아이덴티티를 확고하게 보여주었다.

 

 


리이는 이준복 디자이너의 성 ‘RHEE()’다시라는 의미의 ‘RE()’를 합성하여 다시 나를 찾다라는 태도로 시작하게 된 브랜드로 정제된 고급스러움, 그리고 절제된 트렌드가 조화된 룩을 제시하며 전개하고 있다.

 

이준복 디자이너는 주변에서 창작을 하는 모든 이들에게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그들이 지닌 막막하고 두려울 상황, 잔잔한 창작 속 반짝임, 찰나의 감정 속 일렁거리는 태도로 새롭게 결과물을 바라보며 최종 룩이 나오기까지 한계를 두지 않으려 했다고 말했다. 이러한 이준복 디자이너의 창작 프로세스는 리이의 런웨이 의상에서 찾아볼 수 있었다.

 

 


리이는 정제된 디자인의 결과물을 내놓기 위해 소재와 퀄리티, 원단에 신경을 많이 썼다. 또한, 레이스 오브제, 스팽글, 가죽 등 다양한 소재를 사용해 밝은 색조의 청초한 강함, 어두운 색조의 우아함을 융합해 역설적으로 표현하였다. 또한 아이웨어 브랜드 태그와의 콜라보를 통해 이번 컨셉인 아이덴티티를 더욱 확고히 보여주었다.

 

첫 서울패션위크를 성공적으로 마친 리이2021 K패션오디션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아시아 패션 컬렉션(AFC)의 아시아 베스트 브랜드로 선정되어 24 FW 뉴욕패션위크에 참가할 예정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