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디지털 스포츠 플랫폼 파나틱스가 한국 지사 파나틱스 코리아를 설립하고 지사장 및 한국 사업 총괄에 최홍준 지사장을 임명하며 한국 및 동아시아 스포츠 팬의 획기적인 경험 개선에 나선다.
최홍준 파나틱스 코리아 신임 지사장은 글로벌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스탁엑스의 한국 총괄을 역임하는 등 패션과 테크 산업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쌓아왔다.
파나틱스는 최홍준 지사장의 경험을 기반으로 국내 스포츠 팬들을 위한 머천다이징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스포츠 팬들이 겪어온 불편 사항을 해소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파나틱스 코리아는 마사노리 카와나가 이끄는 동아시아 사업부 소속으로 운영되며 스포츠 팬들의 경험을 혁신적으로 개선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파나틱스 코리아는 MLB 유니폼 등 인기 스포츠 공식 라이선스 상품의 접근성을 높이고 부족한 제품 품목, 잦은 배송 지연, 언어 장벽 등 국내 팬들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고질적인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데 주력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더 다양한 제품을 더 빠르고 매끄럽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장 진출 초기에는 리테일 제휴사들과 협력해 한국 전역의 팬들에게 다가가며 동시에 새롭고 흥미로운 파트너십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장기적으로는 온오프라인 채널, 이벤트, 콘텐츠, B2B 등 다양한 접점을 통해 사업을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파나틱스는 전 세계 900개 이상의 주요 스포츠 팀, 리그, 협회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특히 김하성, 이정후, 오타니 등 인기 선수들의 MLB 유니폼 및 의류의 독점 배급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NBA, NFL, MLS 등 미국 스포츠 리그, PSG, Chelsea, Juventus 등 주요 유럽 축구 클럽, Tokyo Giants, WWE, UFC, F1 등 수 많은 인기 클럽 및 리그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사업권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