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브랜드와 함께 메타버스와 현실 세계의 결합으로 신개념 패션쇼를 선보였던 ‘모드 엣 방콕’이 22일 K-패션의 성지 성수동에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이 주관하는 ‘모드 엣 방콕’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함께 추진하는 K-패션 지원사업인 ‘모드(MODE, Metaverse Outstanding Designers Experience with fashion)’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모드 엣 방콕’은 지난 10월 태국 방콕 사암파라곤에서 열린 패션쇼를 통해 국내 10개 디자이너 브랜드의 2024 F/W 컬렉션을 성황리에 선보였다.
함께 해당 컬렉션을 가상 세계에서 동일하게 만나볼 수 있는 ‘모드 엣 제페토’ 메타버스 쇼룸의 경우 공개 1달동안 142만 명이 방문하여 K-패션의 세계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모드 엣 방콕’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는 성수동 퓨처소사이어티쇼룸 1층에서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운영된다. 국내 소비자들은 물론 성수동을 방문하는 해외 관광객들에게 K-패션의 매력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성수 팝업스토어에서는 ‘모드 엣 방콕’ 프로젝트에 참여한 10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두칸 ▲라이 ▲분더캄머 ▲비건타이거 ▲유가당 ▲줄라이칼럼 ▲키셰리헤 ▲하플리 ▲한나신 ▲홀리넘버세븐)의 2024 F/W 컬렉션을 직접 착용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메타버스 쇼룸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콘텐츠를 실제로 경험하게 하는 것은 물론 팝업 기간 동안 진행되는 브랜드 별 세일 혜택을 통해 더욱 즐거운 구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모드 엣 방콕’은 성수동 팝업스토어 오픈과 더불어 패션 플랫폼 W컨셉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온라인 팝업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