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곤잘레스’ 매출 두 배 이상 신장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마크 곤잘레스’ 매출 두 배 이상 신장

민신우 기자 0 2024.11.20

 

미국 스트릿 패션 브랜드 마크곤잘레스의 실적이 두 배로 껑충 뛰어올랐다.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는 지난해 2월 론칭한 미국 스트릿 패션 브랜드 마크곤잘레스3분기까지 기준 누적 매출이 전년 대비 135%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무신사에서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0% 신장했다.

 

마크곤잘레스는 특유의 자유분방함과 유니크한 감성으로 감각적인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해 다양한 연령층에 매력적인 패션 브랜드로 손꼽힌다. 특히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Y2K 등 패션 트렌드가 번지면서 올해 아메리칸 클래식과 빈티지 스타일을 개성 넘치는 무드로 재해석해 선보인 마크곤잘레스에 더 큰 관심이 모이고 있다.

 

올해 마크곤잘레스매출을 견인한 제품은 엔젤 IP 기반 시그니처 아이템이다. 대표적으로 봄여름 시즌에 출시한 엔젤 와펜 후드집업엔젤 와펜 티셔츠15천장 이상 판매되며 상반기 매출을 견인했다. 또한 여름철 유용하게 착용 가능한 쿨 코튼 엔젤 티셔츠가 계절에 상관없이 꾸준한 판매율을 보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하반기에는 면세점과 성수 TNH LAB에서 외국인 고객의 소비까지 더해지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가을겨울 시즌 제품 반응도 긍정적이다. 주력 제품인 엔젤 아플리케 라이트 다운은 출시 직후부터 일부 컬러가 조기 매진됐으며 현재 대부분의 재고가 소진돼 전체 물량의 100% 이상을 재주문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엔젤 플리스상품군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늘어 내년부터 해당 제품 발주량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인 슈무 시리즈와 하트 컬렉션도 높은 호응을 얻으면서 올해 마크곤잘레스의 신제품 매출 신장률이 전년 대비 169%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트 컬렉션 데님 카펜터 팬츠는 출시 후 한 달 만에 재고 소진율이 70%를 넘어서며 리오더를 진행하기도 했다.

 

향후 마크곤잘레스는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핵심 상권 진출에 대한 세부적인 계획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더네이쳐홀딩스는 지난 2022마크 곤잘레스의 서명과 아트워크 등을 포함한 지식재산권) 사용에 대한 아시아 지역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지난해 2월 아트 디렉터 마크 곤잘레스의 철학을 디자인에 담아낸 신규 브랜드 마크곤잘레스를 국내 정식 론칭하고 활발히 사업을 전개해왔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