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리뷰 실구매자 리뷰 인증 특허 출원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브이리뷰 실구매자 리뷰 인증 특허 출원

정우영 기자 0 2020.09.24

인공지능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를 운영중인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실구매자 리뷰 인증특허를 출원했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자체 개발한 특허의 정식 명칭은 실구매자의 리뷰를 인증하기 위한 방법 및 시스템으로 리뷰 작성자의 실제 구매 여부를 확인하고 인증 표시를 부여하는 혁신적인 기술로 주목된다.

 

이번 특허 기술은 실구매자들의 리뷰를 필터링 할 수 있어 건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이커머스 시장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 제품을 구매하지 않은 사람이 가짜 리뷰를 작성하거나 상품 평가를 조작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일어나 최근 논란이 커진 만큼 실구매자 리뷰 인증은 뒷광고 및 거짓 후기를 근절하는 해법으로도 부상할 전망이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이번에 출원한 실구매자 리뷰 인증특허를 포함해 총 11개의 지식재산권(IP)에 대한 출원을 마쳤다. 현재 리뷰 관리 방법 및 시스템 제휴 쇼핑몰 연동 기반 인공지능 챗봇을 이용한 리뷰 관리 서비스 제공 방법 AI 챗봇 기술 등 다양한 국내 및 국제 특허를 등록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

 

자체 기술인 AI 챗봇을 도입해 선보인 브이리뷰는 동영상 리뷰 수집 및 업로드에 대한 소비자와 커머스 모두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일반적인 리뷰 수집률 대비 470%까지 효율을 높여 단시간 내 다수의 리뷰를 확보하는 효과를 가져왔으며 현재 1600개 이상의 쇼핑몰에서 브이리뷰를 도입, AI 챗봇 경험자 또한 지난달 말 기준 500만명을 돌파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