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노멀 시대에 주목받은 스타트업!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뉴노멀 시대에 주목받은 스타트업!

정우영 기자 0 2020.09.24

뉴노멀 시대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패션테크 스타트업들이 함께 주목받고 있다.

 

업계에 의하면 최근 국내는 물론 글로벌 경제 시장이 성장지향에서 지속가능성으로 핵심 어젠다가 빠르게 변경되고 있다. 이것은 의류 등 패션잡화를 다루는 패션계도 마찬가지다. 기존 단순 주먹구구식의 일이 아닌 융합을 가치로 창조 매커니즘으로 변하고 있는 것.

 

이 같은 변화 중에서 공장을 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는 의류생산 플랫폼 오슬이 리뉴얼을 통해 보다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해 주목받고 있다.

 

의류생산 플랫폼 오슬을 개발한 위플은 지난해 8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관한 ‘2019 예비창업패키지6월 한양대학교에서 주관한 ‘2020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돼 사업의 우수성도 인정받았다.

201912월 서비스를 오픈해 디자이너 회원 2600, 공장 회원 950개 사가 등록했고 주요 서비스 매칭하기는 요청 수량 19만벌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도 돋보인다.

 

오슬은 다양한 조건을 통해 의류를 제작하고자 하는 디자이너와 패턴 및 샘플, 자수, 나염, 전사 등의 생산 공장 간 최적의 비즈니스 파트너를 찾을 수 있는 필요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공장찾기서비스와 독자적으로 개발한 작업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요청서 별로 최적의 공장을 선별해 연결시켜주는 매칭하기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공장 상세정보와 가견적을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받아 볼 수 있어 의류 생산을 준비 중이라면 손쉽게 비교 검토 해볼 있어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게 돼 쉽고 간편하게 비대면 업무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지적재산권(디자인 등) 보호를 위한 별도의 매칭 방법과 생산공장 방문, 디자이너 추천, 우수 공장 등 오슬 만의 인증 시스템을 통해 보다 신뢰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