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겨울 벌써 신학기 특수!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따뜻한 겨울 벌써 신학기 특수!

박정식 기자 0 2020.01.17

 

따뜻한 겨울로 인해 춘하시즌이 비교적 일찍 시작되고 있다.

 

업계에 의하면 이번 겨울 따뜻한 날씨로 인해 겨울 상품의 판매가 조기 마감됨에 따라 패션 브랜드들이 춘하시즌 상품 출고를 앞당기고 있다. 특히 신학기 시즌을 겨냥한 백팩과 이와 어울리는 의류와 슈즈 등도 조기 출시되고 있다. 상당수의 패션 브랜드들이 12월말부터 백투스쿨 캠페인을 시작한 것.

 

또 설날이 예년에 비해 앞당겨지며 설 특수를 겨냥한 아동용 백팩 수요가 크게 늘어나며 이를 타깃으로 한 브랜드들의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올해 아동용 책가방 트렌드는 멀티 페르소나를 적용한 것처럼 기능과 스타일 두 가지를 모두 강조하고 있다. 따라서 이번 시즌에는 어깨를 눌러 성장을 방해하지 않는 기능은 물론 미세먼지, 온도와 같은 환경적인 요소와 안전사고 등 주변 요소까지 고려했다.

 

네파 키즈네키가드백은 말 그대로 ’ ‘’ ‘가드’, 즉 내 키 성장을 지켜주는 제품이다. 경량 제품으로 아이의 어깨를 눌러 성장을 방해할 수 있는 요소를 최소화해 가벼운 무게로 아이의 키 성장을 지켜주는 것에 초점을 뒀다. 특히 소나와 베인 스쿨백 세트는 미세먼지 또는 방한 대비 마스크를 위생적으로 별도 수납할 수 있도록 마스크 전용 포켓이 설치되어 있고 어깨 멜빵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가슴 벨트 추가 및 아이들도 쉽게 조작 가능한 자석 버클 적용 등 섬세한 디테일을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더신학기 책가방 디에프와 제르는 유행을 타지 않는 베이직한 스타일에 신발 주머니와 필통을 함께 구성해 실용적인 제품이다. 특히 가방 전체에 쿠션 폼을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하고 무게 중심이 한쪽으로 쏠리지 않도록 어깨끈을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했으며 가방 무게가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아이의 성장을 고려해 무게 하중에 초점을 맞췄으며 가방 앞판에 어두운 환경에서 빛을 발하는 반사판 3M 리플렉티브 디자인 적용은 물론 뒷판 가슴벨트에 호신용 호루라기를 달아 아이들의 성장과 안전을 모두 고려했다.

 

탑텐키즈2020 스쿨백 콜렉션은 가방 전문 브랜드 아이찜과의 협업으로 제작되었다. 책가방 커버에는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인 스쿨존에서의 제한속도 30을 의미하는 교통안전 문구가 표기돼 있으며 운전자들의 눈에 잘 띌 수 있도록 형광색 컬러로 제작되었다. 운전자들의 서행을 유도하고 아이들이 보다 안전한 등하교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와 함께 어릴 때부터 유튜브 등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보고 취향과 선호도가 확실하게 자리잡어 직접 가방을 선택하는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스타일의 책가방도 눈에 띈다.

 

블랙야크키즈는 아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애니메이션 신비 아파트 콜라보레이션 라인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이고, LED 패치와 홀로그램 등 아이들의 마음을 저격할 제품을 2020 신학기 가방으로 출시했다. 샤이니X와 신비유니버스L은 중앙에 부착된 캐릭터 LED 패치를 터치하면 반짝이는 불빛이 들어오는 기능이 특징이다. 허리 보호대, 마그넷 원터치 버클 등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아이들이 더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고려해 완성되었다.

 

뉴발란스 키즈는 글리터를 활용해 여자아이들의 취향을 저격할 트렌디한 컬러감의 여아 전용 라인을 선보였고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 키즈의 플레이 백팩은 가방 전체에 친환경 리사이클 원단 리프리브를 사용하고 인체와 자연환경에 무해한 친환경 발수 가공제를 적용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