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AI도 모르는 소비자 마음’

instagram facebook youtube
뉴스 & 이슈
▶ 모바일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하기

신간 ‘AI도 모르는 소비자 마음’

박정식 기자 0 2020.01.16

모든 것은 4차 산업 혁명, 빅데이터, 인공지능(AI)으로 통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우리는 모두 불확실한 것만이 확실한 시대에 살고 있다. 이러한 세상에서 당신이 생각하는 비즈니스 불변의 법칙은 무엇인가

 

미샤’, ‘에뛰드하우스’, ‘이니스프리’, ‘설화수’, ‘AHC’, ‘언더아머’, ‘나이키’, CJ 오쇼핑, 이랜드리테일 등에서 근무한 마케팅 및 브랜드 전략을 연구하는 박소윤이 신간 ‘AI도 모르는 소비자 마음으로 돌아왔다.

 

박소연은 현재 현재 마케팅 & 브랜드 전략 컴퍼니 Lemonade&Co. 대표 및 Small Data 전문가로 경희대 겸임교수, 홍익대학교 석박사 통합과정에서 마케팅 강의중이다.

 

이 책은 AI 시대 소비자를 이해하는 출발점을 ‘Pain Point’로 시작할 것을 제안하고 있다. Pain Point는 마케터들 사이에 꽤 알려진 용어로 원어 그대로는 통증점’, ‘아파하는 부분정도이지만 마케터스럽게 표현하자면 소비자들의 미충족 욕구’, ‘소비자의 불만’, ‘불편한 것정도로 이해하면 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Comments